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시나리오 제목: 새내기의 반전

by 리새로이 2023. 3. 21.

 



주인공: 김민수(남, 25세), 신입사원
목표: 회사에서 인정받고 성공하기
장애물과 갈등: 업무적인 스트레스, 직원간의 불협화음, 만족스럽지못한 처우

서론:
김민수는 대학을 졸업하고 꿈에 그리던 IT 회사에 입사했다. 그는 컴퓨터 공학과를 전공하고 프로그래밍에 능숙한 재능있는 청년이었다. 그는 회사에서 자신의 능력을 발휘하고 동료들과 친해지며 행복한 삶을 꿈꾸었다.

하지만 현실은 그의 기대와 달랐다. 첫날부터 상사와 동료들의 압박과 비난에 시달렸다. 상사는 김민수를 낮은 급여와 복잡한 업무로 압박했다. 동료들은 김민수를 신입이라며 경멸하고 괴롭혔다. 업무도 어렵고 복잡했다. 김민수는 자신의 능력에 의심을 갖기 시작했다.

본론:
김민수는 우연히 회사에서 진행하는 프로젝트 공모전에 참여할 기회를 얻었다. 그는 자신의 아이디어를 발표하고 팀을 구성했다. 팀원들은 김민수를 신뢰하고 존중했다.

- 우여곡절 1: 김민수는 프로젝트를 준비하는 과정에서 상사와 충돌했다. 상사는 김민수의 아이디어가 현실성이 없다고 비판하고, 다른 프로젝트로 바꾸라고 명령했다. 김민수는 자신의 아이디어를 포기할 수 없다고 말했다.

상세 서술:
김민수가 발표한 아이디어는 인공지능(AI) 기반으로 사용자의 성격과 취미를 분석하여 맞춤형 컨텐츠를 추천해주는 서비스였다. 그는 이 서비스가 시장에서 큰 인기와 수익을 얻을 수 있다고 확신했다.

하지만 상사인 박부장은 이 아이디어에 반대했다. 그는 이 서비스가 너무 비싸고 복잡하며, 이미 유사한 서비스가 많이 있어서 경쟁력이 없다고 주장했다. 그는 김민수에게 다른 프로젝트로 바꾸라고 명령하며 협상 여지도 주지 않았다.

김민수는 분개했다. 그는 자신의 아이디어가 혁신적이며 차별화된 점이 많다고 설명하려 했지만 박부장은 듣지도 않았다.
박부장은 "넌 신입으로서 너무 건방지다. 네가 뭘 안다고 이런 비현실적인 아이디어를 내놓는거야? 너는 내가 시키는 대로만 해라. 그게 너의 임무다."라고 말했다.

김민수는 자신의 아이디어를 포기할 수 없었다. 그는 박부장에게 "저는 이 아이디어에 대해 많은 연구와 준비를 했습니다. 저는 이 서비스가 성공할 수 있다고 믿습니다. 저는 이 프로젝트를 반드시 해내겠습니다."라고 답했다.

박부장은 김민수의 반항에 더욱 화가 났다. 그는 김민수에게 "그렇게까지 하고 싶으면 해보라. 하지만 실패하면 책임을 져야 한다. 네가 만든 서비스가 공모전에서 꼴찌가 되면 넌 회사에서도 꼴찌가 될거다."라고 위협했다.

김민수는 박부장의 위협에도 굴하지 않았다. 그는 자신의 팀원들과 함께 프로젝트를 성공시키기 위해 노력하기로 결심했다.

- 우여곡절 2: 김민수는 팀원들과 함께 열심히 프로젝트를 준비했다. 하지만 동료들 중 한 명이 배신하고 다른 팀으로 넘어갔다. 그는 김민수의 아이디어를 훔쳐서 사용했다. 김민수와 팀원들은 분노하고 절망했다.

상세 서술:
김민수의 팀원들은 모두 신입사원이었다. 그들은 김민수의 아이디어에 감명을 받아서 자발적으로 참여한 사람들이었다. 그들은 각자의 전문분야에서 최선을 다하며 프로젝트를 진행했다.

하지만 한 명의 팀원인 최영철은 다른 생각을 가지고 있었다. 최영철은 회사에서 오래 일한 경력있는 사람들과 친분을 맺으려고 했다. 그는 상위권에 들기 위해 어떤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았다.

최영철은 김민수의 아이디어와 프로젝트 진행상황을 몰래 다른 팀에 알렸다. 그리고 어느 날 갑자기 자신이 다른 팀으로 옮겨간다고 발표했다.

김민수와 나머지 팀원들은 충격과 분노에 빠졌다. 그들은 최영철이 자신들의 아이디어를 훔쳐서 사용할 것이라고 예상했다. 그들은 자신들의 노력이 헛되었다고 생각했다.

하지만 김민수는 포기하지 않았다. 그는 팀원들을 다시 모아서 격려하고 의욕을 북돋웠다. 그는 "우리가 만든 서비스는 최영철이 훔친 것보다 더 좋다. 우리는 우리만의 차별점과 장점을 가지고 있다. 우리는 이 프로젝트를 완성하고 공모전에서 승리할 수 있다."라고 말했다.

팀원들은 김민수의 말에 동의하고 다시 열정을 되찾았다. 그들은 최영철이 훔친 아이디어보다 더 발전시키고 개선하는 방법을 찾았다. 그들은 서비스의 디자인과 기능을 더욱 강화하고 사용자 친화적으로 만들었다.

- 우여곡절 3: 김민수와 팀원들은 프로젝트를 완성하고 공모전에 참가했다. 하지만 공모전에서 최영철이 속한 팀과 대결해야 했다. 최영철은 김민수와 팀원들을 비방하고 조롱했다. 김민수와 팀원들은 긴장하고 불안했다.

상세 서술:
공모전 당일, 김민수와 팀원들은 자신들의 서비스를 발표하기 위해 준비를 마쳤다. 그러나 발표 순서가 공개되자 그들은 당황했다.

그들의 발표 순서는 바로 최영철이 속한 팀 다음이었다. 즉, 그들은 최영철과 직접 대결해야 하는 상황이었다.

최영철은 이를 알아차리자 곧바로 김민수와 팀원들에게 접근했다. 그는 "야 너네 어때? 내가 너네 아이디어를 가져갔으니까 너네는 쓸모없는 거 아니야? 너네 발표할 필요도 없잖아? 어차피 내가 이길 거니까."라며 비웃었다.

김민수와 팀원들은 최영철의 말에 분노하면서도 두려워했다. 그들은 최영철이 훔친 아이디어가 얼마나 발전되었는지 궁금했다. 그들은 자신들의 서비스가 최영철의 것보다 더 좋을지 확신할 수 없었다.

최영철이 속한 팀이 먼저 발표를 시작했다. 그들은 김민수의 아이디어를 기반으로 한 서비스를 자신있게 소개했다. 그들은 서비스의 목적과 장점을 강조하고 시연 영상을 보여주었다.

김민수와 팀원들은 최영철이 속한 팀의 발표를 주의 깊게 들었다. 그러나 그들은 놀랐다. 최영철이 훔친 아이디어는 거의 변화가 없었다. 그는 단지 서비스의 이름과 색상을 바꾼 정도였다.

김민수와 팀원들은 이를 보고 안심하고 기분이 좋아졌다. 그들은 자신들의 서비스가 최영철의 것보다 훨씬 더 발전되고 창의적인 것을 알았다. 그들은 자신감을 되찾았다.

- 결말: 김민수와 팀원들은 자신들의 서비스를 열정적으로 발표했다. 그들은 서비스의 개선점과 차별점을 강조하고 사용자 반응과 만족도를 보여주었다. 심사위원과 청중 모두가 김민수와 팀원들의 발표에 감탄하고 박수를 보냈다.

상세 서술:
김민수와 팀원들은 마지막으로 준비한 후에 발표대로 나갔다. 그들은 활기찬 목소리로 자신들의 서비스를 소개하기 시작했다.

그들은 "우리는 새로운 스마트홈 서비스 '홈메이트'를 만들었습니다. '홈메이트'는 인공지능과 음성인식 기술을 활용하여 사용자에게 맞춤형 홈 관리 솔루션을 제공합니다."라고 말했다.

그리고 "우리는 '홈메이트'를 만드는 과정에서 다양한 개선점과 차별점을 도출해냈습니다. 우리는 사용자가 원하는 시간에 원하는 기능을 실행할 수 있도록 스마트 스케줄러 기능을 추가했습니다."라고 설명했다.

또한 "우리는 사용자가 집 안에서 일어나는 모든 상황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도록 스마트 카메라 기능을 추가했습니다."라고 밝혔다.

그 후 "우리는 사용자가 집 밖에서도 '홈메이트'와 의사소통할 수 있도록 스마트 앱 기능을 추가했습니다."라고 말했다.

그런 다음 "우리는 사용자가 '홈메이트'와 친근하게 대화할 수 있도록 스마트 챗봇 기능을 추가했습니다."라고 말했다.

마지막으로 "우리는 사용자의 만족도와 반응을 조사하기 위해 '홈메이트'를 실제로 사용해본 사람들에게 설문조사를 진행했습니다. 그 결과 90% 이상의 사람들이 '홈메이트'에 만족하고 추천하겠다고 답변했습니다."라고 보고했다.

그들은 이렇게 말을 마치고 발표 영상을 종료했다. 그 순간 심사위원과 청중 모두가 김민수와 팀원들에게 박수를 보냈다. 그들은 김민수와 팀원들의 서비스가 최영철과 팀원들의 것보다 훨씬 더 혁신적이고 유용한 것을 인정했다.

김민수와 팀원들은 박수 소리에 기분이 좋아졌다. 그들은 서로를 축하하고 안았다. 그들은 자신들의 노력과 열정이 결실을 맺었다는 것을 느꼈다.

- 해석: 김민수와 팀원들은 자신들의 아이디어가 도난당한 후에도 포기하지 않고 더욱 발전시켰다. 그 결과 그들은 공모전에서 최영철과 팀원들보다 더 좋은 서비스를 발표할 수 있었다. 그들은 심사위원과 청중으로부터 칭찬과 인정을 받았다.

- 주제: 아이디어 도난

- 목적: 아이디어 도난에 대처하는 방법을 보여주기

- 구성: 우여곡절 1 - 아이디어 도난당함 / 우여곡절 2 - 아이디어 개선함 / 우여곡절 3 - 공모전에서 대결함 / 결말 - 공모전에서 승리함

 

< 연관도서 소개 > 

 

https://refreshdaily.tistory.com/9

 

김상현 에세이 < 당신은 결국 무엇이든 해내는 사람 >

[줄거리] 책은 김상현 작가가 자신의 경험과 사례를 바탕으로, 성공을 위한 자세와 마인드셋, 그리고 성공을 이루기 위한 방법들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그의 첫 번째 제안은, "결국 당신은 무엇

refreshdaily.tistory.com

 

https://refreshdaily.tistory.com/11

 

김주환의 < 내면 소통 >

줄거리 이 책은 김주환의 경험과 고민을 통해 대중과 지식인 사이의 간극이 깊어지고 있는 현대사회에서 이루어져야 할 소통의 필요성을 강조합니다. 김주환은 자신의 경험을 바탕으로 소통의

refreshdaily.tistory.com

 

https://refreshdaily.tistory.com/13

 

김혜남의 < 만일 내가 인생을 다시 산다면 >

줄거리 작가 김혜남의 에세이로, 자신의 삶과 인생을 되돌아보면서 삶의 가치와 의미에 대해 고찰합니다. 에세이는 다섯 개의 이야기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첫 번째 이야기는 "시간"으로, 시간

refreshdaily.tistory.com

 

https://refreshdaily.tistory.com/14

 

『한밤중의 심리학 수업』 황양밍

줄거리 작가 황양밍의 에세이로, 일상에서 겪는 다양한 문제와 이를 해결하기 위한 심리학적 지식을 다룹니다. 에세이는 다섯 개의 이야기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첫 번째 이야기는 "왜 이렇게

refreshdaily.tistory.com